본문 바로가기
코로나

코로나 확진자와 동선이 겹쳤을 때 어떻게 할까요?

by 패플 2021. 7. 26.
반응형

코로나

코로나가 조금 잠잠 해지나 싶었는데 오히려 전보다 더 심해지기 시작하고 코로나 확진자의 숫자가 1000명 이하로 떨어질 기미가 보이지 않습니다. 이렇게 불안한 상황에서 코로나 확진자와 동선이 겹친 분들이 많을 텐데요. 코로나 확진자와 동선이 겹쳤을 경우 대처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코로나 확진자 동선

코로나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는 현재 길거리를 돌아다니기 두렵고 불안하실 것 같은데요. 그러다 코로나 확진자와 동선이 겹치기라도 한다면.... 집 밖을 나가면 사방이 너무 위험해서 항상 주의를 기울이셔야 할 것 같습니다. 확진자와 동선이 겹친 경우가 있으신가요? 동선이 겹쳤을 경우 그 후의 상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코로나 확진자와 동선이 겹칠 경우 무조건 검사 대상인가요?
보건소에서 문자가 오며 문자를 받았을 시 거주지 근처 보건소에 가셔서 무료로 검사 받으실 수 있습니다. 즉, 무조건 검사를 받으셔야 안전합니다. 

2. 밀접 접촉자와 접촉했는데, 그 사람의 검사 결과가 음성인 경우 자가격리를 해야 되나요?
​밀접 접촉자가 음성으로 결과났다면, 여러분은 자가격리 대상이 아닙니다.

코로나

​3. 동선이 겹친다고 문자왔을 경우

문자가 왔을 경우 무료 검사 대상입니다. 거주하고 있는 거주지의 선별 진료소로 방문 하셔야 합니다.

5. 준비물은 무엇일까요?
걸어가거나 자차를 이용하시면 되고, 마스크, 신분증 필수입니다.

​6. 검사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문진표 간단히 작성 및 본인 확인 후그 뒤 대면 질의응답으로 자세한 증상과 동선을 파악 뒤 검사를 진행합니다. 

7. 검사 방법은요?

입 안 쪽과 코 안 쪽의 체액을 채취합니다.

코로나

코로나 확진자와 동선이 겹쳤을 경우 

코로나 확진자와 동선이 겹쳤을 경우 밀접 접촉자만 따로 문자를 보내줍니다. 확진자 동선은 해당 공간 내 모든 접촉자가 파악된 경우 공개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동시에 밀접 접촉자로 판단되는 사람만 보건복지부에서 따로 문자를 보냅니다. 마스크를 잘 썼다면 보통 문자 잘 안온다고 합니다. 

코로나

문자 내용은 위와 같습니다. 밀접 접촉자 파악까지 빠르면 당일, 보통 약 2~3일 걸립니다. 만약 문자가 오지 않는다면 밀접 접촉자나 감염 위험이 높은 케이스가 아닌 겁니다!

코로나

밀접 접촉자 파악이 어려운 집단 감염은 대구의 집단 감염이나 클럽에서의 감염, 종교에서의 감염같이 집단 감염일 경우 상황이 다릅니다. ​이 경우 밀접접촉자 파악이 힘들기 때문에 코로나 확진자와 동선 겹치면 무조건 검사를 받으라고 문자가 옵니다.

코로나 확진자와 동선이겹쳤을 경우 양성

문자를 받으셨다면 근처 선별 진료소나 보건소 방문해서 검사 받으시면 됩니다. 

 

검사 결과까지 소요되는 시간은요?

검사 결과가 나오기까지 약 18시간이 걸린다고 하는데요. 아침에 검사하면 그날 저녁에 결과 나온다고는 하지만 실제로는 그다음날 아침에 결과가 담긴 문자가 옵니다. 

 

이 때 절대 잊지 말아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검사 받았다면, 검사 결과 나오기까지 자가격리 대상입니다! 자가격리 대상이기 때문에 보건소 오갈때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안됩니다. 자차나 도보를 이용해 이동해야합니다.

코로나

음성인 경우 

음성의 경우 위와 같이 문자만 옵니다. 본인이 원해서 검사받았을 때 음성이라면 바로 자가격리 해제입니다. 집단 감염, 밀접 접촉자라면 음성이 나왔더라도 2주간 자가격리 대상입니다. ​음성이어도 자가격리 대상이라면 따로 안내가 올겁니다. 

 

양성인 경우 

 

양성이라면 갑자기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옵니다. 무조건 받아야합니다. 받으면 양성이라고 말을 하면서 지켜야할 사항들과 앞으로 어디서 자가격리 및 치료할건지 안내를 해줍니다.

가끔씩 마스크를 턱에다 걸고 돌아다니시는 분들이 길거리에서 보이는데요. 너무 위험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만약 여러분들도 코로나 확진자와 동선이 겹쳤다면 너무 떨지 마세요. 마스크 잘 썼고, 직접 대화 나눌 정도가 아닌 이상 괜찮을 겁니다!

코로나

연일 코로나 확진자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모두의 노력으로 점점 줄길 바래봅니다. 코로나가 종식되는 그 날까지 모두 힘내시길 바랍니다. 아래의 링크에 코로나와 관련된 또 다른 포스팅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코로나와 관련된 글

 

자가격리 지원금 가장 간단하고 한눈에 알아보기!!

 

자가격리 지원금 가장 간단하고 한눈에 알아보기!!

코로나로 인해 자가격리 중이신 분들을 위한 지원금이 나온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그 사실을 몰라서 자가격리를 하시는 중이거나 자가격리를 하신 후 신청을 하지 않으셔서 지원금을 받지

31.ge-list.com

코로나 초기 증상 가장 쉽게 총정리 해드릴게요!!

 

코로나 초기 증상 가장 쉽게 총정리 해드릴게요!!

끝나지 않는 코로나 때문에 많이 힘드실 것 같습니다. 조금만 몸이 아프면 코로나부터 의심하는 요즘 참 몸뿐만 아니라 심리적으로도 많이 힘든 것 같습니다. 헷갈리실 분들을 위해 코로나 초기

31.ge-list.com

코로나 증상 발현시기 간단하고 쉽게 정리해드립니다!!

 

코로나 증상 발현시기 간단하고 쉽게 정리해드립니다!!

가장 일반적으로 알려진 두통이나 코막힘 등의 증세가 보이면 혹시라도 코로나에 감염된 것이 아닐까 하는 의심부터 되시나요? 그래서 코로나 증상 발현시기를 날짜별로 자세하게 알려드리겠

31.ge-list.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