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로나

잔여 백신 예약 방법과 예약 무조건 성공하는 꿀팁!!

by 패플 2021. 8. 4.
반응형

잔여백신예약/

코로나가 장기화되고 있다보니 코로나 백신에 대한 수요가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인 것 같은데요. 하지만 백신의 부작용이 걱정되어 백신 접종을 거부하는 분들이 더러 있다고 합니다. 그러다보니 백신이 남게되어 백신의 여유분이 생기는 상화잉 발생하는데요. 백신은 기간을 놓치면 폐기를 해버려야 되기 때문에 남는 백신을 다른 분들에게 접종하는 잔여 백신예약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제 화이자 백신 예약이 가능해져서 20대들도 잔여백신 예약 경쟁이 치열해졌습니다. 하지만 물량 확보가 되지 않다보니 백신 접종을 하기 쉽지는 않습니다. 20대 중에서도 취업 준비생, 대학생 등 시간이 비교적 여유가 있는 사람들이 예약에 성공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잔여백신 예약을 할 수 있는지 잔여백신 예약 팁과 예약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잔여백신예약/

잔여 백신 예약 / 카카오 잔여백신

잔여백신예약/

카카오톡에 [#] 영역에 들어가시면 상단에 #잔여백신 탭이 나옵니다. 해당 탭에 들어가게 되면 집 주변에 잔여백신이 가능한 곳이 지도로 나옵니다. 왼쪽 하단에 보면 잔여백신 있음 표시를 체크하실 수 있습니다. 체크 후에 보게 되면 잔여백신이 있는 곳만 나오게 되니 이것도 잔여백신 예약 팁 입니다.

잔여백신예약/

목록에 보면 더 간편하게 잔여백신 예약이 가능한곳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근처에 있는 의료기관에 잔여백신 알림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의료기관을 클릭하시고 알림신청을 눌러주세요.

잔여백신예약/


잔여백신 예약 알림신청에 대한 약관을 모두 확인 후 동의를 해주시면 알림신청이 완료 됩니다. 신청내역에서 잔여백신 예약내역과 잔여백신 알림신청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알림신청의 경우 최대 5개까지 가능 합니다.

잔여 백신 예약 / 네이버 잔여백신


네이버에 잔여백신 검색을 하시면 잔여백신 예약신청이 나옵니다. 마찬가지로 집 반경 지도에 잔여백신이 있는 곳들이 나오게 되는데 현재 경쟁이 치열하다보니 잔여백신은 대부분 수량이 없거나 대기중이라고 나옵니다.

잔여백신예약/

네이버는 카카오와 다르게 [잔여백신 보유 병원]을 체크하시면 현재 접종가능한 백신이 없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카카오와 네이버 마찬가지로 잔여백신은 현재 보유량이 많이 없기 때문에 경쟁이 치열 합니다. 수시로 업데이트를 통해 빠르게 잔여백신 예약을 하셔야 합니다.

잔여백신예약/


잔여백신 예약 / 팁

잔여백신 예약은 선착순이기 때문에 시간을 단축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1. 인증서가 있으셔야 하니 미리 인증서를 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2. 오전시간 보다는 의료기관 마감시간에 가까운 오후시간에 잔여백신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3. 잔여백신 지도를 수시로 확인하고 지도 하단에 있는 '잔여 백신 있음' 을 체크하고 예약 가능한 기관들로만 추려서 보시면 됩니다.
4. 그 외 알람 설정을 하셨을 경우 진동이나 무음보다는 소리를 켜두는 것도 잔여백신 예약 팁 중 하나 입니다.
5. 집 근처 의료기관 말고 최대한 가까운 지역까지 모두 확인하는 것

이렇게 잔여백신 예약 팁들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성공 후기를 보면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최대한 시간을 줄이며 잔여백신 예약을 할 수 있는 팁을 설명해드렸습니다.

잔여백신 예약 후 불가피하게 취소 하게 될 경우에는 해당 병원에 전화를 꼭 해서 전달을 해야 합니다. 만약 노쇼를 하게 될 경우 다음 예약때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잔여백신 예약이 130만명이 넘었다고 합니다. 앞으로도 폐기되는 일 없이 잔여백신으로도 국민들이 백신을 접종했으면 합니다.

잔여백신예약/

지금까지 잔여백신 예약 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7월에는 50대 이상 백신 접종을 시작하였고 8월에 접종, 그 후는 49세 이하의 백신 접종이 계획 중 입니다. 하지만 사전예약도 경쟁이 치열한것으로 보이는만큼 잔여백신 예약 팁을 잘 활용해서 백신접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더불어 코로나가 빨리 종식되기를 바랍니다..

 

코로나와 관련된 다른 글 

 

백신 부작용 종류별 정리/이 증상 보이면 병원으로 가셔야합니다!!

 

백신 부작용 종류별 정리/이 증상 보이면 병원으로 가셔야합니다!!

코로나 백신은 최근 1~2년 사이에 부랴부랴 급하게 연구가 진행된 백신입니다. 그리 길지 않은 연구시간 때문에 백신의 안전성, 즉 부작용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우려를 표하고 있는데요. 현재

31.ge-list.com

코로나 백신 접종 '이것' 있으면 접종 못 받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이것' 있으면 접종 못 받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이 한창 진행중인데요, 코로나 백신 접종 후 3일 동안 음주, 지나친 운동을 금지 하셔야 되는건 이미 너무 많은 언론에 소개되어 다들 알고 계시죠? 하지만 어떤 이상 반응이 보

31.ge-list.com

자가격리 지원금 가장 간단하고 한눈에 알아보기!!

 

자가격리 지원금 가장 간단하고 한눈에 알아보기!!

코로나로 인해 자가격리 중이신 분들을 위한 지원금이 나온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그 사실을 몰라서 자가격리를 하시는 중이거나 자가격리를 하신 후 신청을 하지 않으셔서 지원금을 받지

31.ge-list.com

아나필락시스로 인한 피해보상금도 지원해준다고 하니 꼭 받으세요!!

 

아나필락시스로 인한 피해보상금도 지원해준다고 하니 꼭 받으세요!!

코로나 백신 접종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아나필락시스’라는 말이 계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꾸준히 언급되고 있는 상황이니 만큼 아나필락시스에 대해 알아둘 필요가 있을것 같은데요. 코

31.ge-list.com

반응형

댓글